혹시 강아지 미용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올려보아요. 미용 가위 입니다. ^^

아래 이미지는 가위집이구요. 제품에 따라 여러 디자인이 있겠죠? 저는 간단하게 2개 꽂이 가위집을 가지고 있어요. 뭐 어차피 저희애들만 미용해주는거라 자주 사용하지는 않아서... 거의 새것(?) 같네요. ㅎㅎㅎ (제가 보관을 잘한 거임~아무렴~ㅋㅋ)






가위집을 펼친 모습입니다. 일반 가위와 숱가위입니다. 일반 가위 같은 경우 날이 상당히 날카로우므로 언제나 손조심! 가위날은 더뎌지면 갈아야해요. 가위 갈아주는 곳에 가져가시면 됩니다. 능력이 되시면 집에서 갈아주셔도...-ㅁ-ㅋ...






가위 가격은 제품별, 종류별로 천차만별입니다. 위의 가위는 약 10만원 좀 더 준것 같은데 기억이 가물거리는군요. 아무튼 막쓰고 버리는 가위가 아니므로 보관을 잘 하셔야 합니다. 특히나 녹이 슬지 않도록 기름칠 잘 해주시구요. 무엇보다 세균이 들끓어 아이들에게 피부병을 유발시키지 않도록 항상 청결을 유지해주세요.

아래는 '커티스'라는 금속소독제입니다. 사용 후 이런 제품 등을 분사하여 소독을 해 줍니다.






아래는 금속의 산화 방지를 위한(녹슬지 않기 위한) 오일입니다.






학원을 다닐 때 강사가 숱가위는 실제 현장에서 그다지 사용하지 않는다고 했었지만, 나중에 팔방 알아보니 아주 많이 사용되더군요. 후에 그 강사가 현장 경험이 별로 없는 사람이었다는 걸 알게 되었지만....암튼..가위는 미용하는 사람에 따라 취향별 사용빈도가 다르답니다.

가위는 위의 두 가위 이외에 종류가 여럿 있는데 그 중 유용하게 쓰이는 것 중 하나가 커브가위입니다. 지인이 잠시 빌려줘서 써봤는데 좋긴 좋더군요. 둥글게 깎아야 할 때 상당히 편하게 깎을 수 있었다는....그러나 전 그다지 많이 사용하지는 않기에 저 두 가위로 만족하며 지내지요. ㅎㅎㅎ

미용학원에 가시면 일반 가위를 가지고 죙일 가위 연습을 합니다. 아무래도 미용시험 자체가 가위컷이기 때문인데요. (클리퍼는 기본 발, 배, 항문 정도에만 사용) 학원비 걱정으로 혹시라도 집에서 연습하시려는 분은 이 가위로 연습하시면 될거에요. ^^

그러나 시험 자격에 현장 경험(실제 연습 시간)이 일정 시작 충족되어야 한다는 거 꼭 알아두시구요. 그래서 학원 또는 실제 현장에서 아르바이트 등을 하며 시간을 채우지요. 학원이 한방에 해결되긴 하는데 실제 많은 것을 습득하게 된다고 느끼는건 현장...뭐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ㅎㅎㅎ그냥 참고만 하세요. ^^


담번에는 미용방법과 다른 용품 소개들도 차근히 올리겠습니다. (맘은 가득한데 게으름이 문제;; =ㅁ=ㅎㅎㅎ)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건강 항상 유의하세요!!!! 오늘도 반려동물과 함께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 Recent posts